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하나로총판(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http://b2bzero.kr 인터넷 온라인 사이트(이하 ‘몰’이라 함)를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하며, B2B 거래 관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소비자 보호 법률이 일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몰’에 회원 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로서, 다음과 같이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① 회원(승인완료) : 구매 상품을 유상제공이 아닌 용도의 사용으로 가입하여 ‘몰’으로부터 승인을 얻어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로서, 회원의 등급과 그 적용기준 등은 ‘몰’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② 비회원(승인 이전의 가입회원) :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서비스 화면에서 가격 등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2) 유상제공 행위 : 회원(회원으로부터 상품을 수령한 제 3자 포함)이 상대방과 대가적 의미 있는 재산상 출연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픈마켓, 스토어팜, 소셜커머스, 해외수출(판매),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과 SNS(카페, 블로그 포함), 폐쇄몰(B2B, B2C), 자사몰, 도매몰 등의 온라인 전 채널과 사전 협의되지 않은 별도 유통경로를 통한 (재)판매 행위의 경우 이를 ‘유상제공 행위’로 간주합니다.


4. 제3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몰’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8.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에 관하여는 제3조 제5항 단서를 준용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하여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서비스로 즉시 안내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기간과 중단)


1.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회원가입)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몰’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통지합니다.


3.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함과 동시에 동조 제2항에서 정하는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몰’으로부터 공급받을 제품의 사용 용도의 확인이 가능한 경우, 확약서를 제출받고 승인을 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고, 이용자가 제2항의 확약서를 제출하여 ‘몰’으로부터 용도에 관한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한 개 또는 복수의 사업자등록정보를 들어 중복 가입한 경우

2) 타인의 정보로 가입한 경우

3) 등록한 내용에 허위 내용, 기재 누락, 오기가 확인된 경우

4) 온라인 몰의 운영 또는 유상제공 행위의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기타 온라인상의 판매 관련 이력이 있는 경우도 포함함)

5)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몰’이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7)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1항 제3호 또는 제7조 제3항 제5호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1항 제3호 또는 제7조 제3항 제5호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등록한 정보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2주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요청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몰’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6. ‘몰’이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의 ‘몰’에 관련한 전 활동(통화 내역 등을 포함)들은 가입의 신청 시점부터 몰에 귀속되어 법적 분쟁 발생 시 관련 자료로 사용됩니다.



제6조의2(회원 재가입, 재승인)


1.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은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몰’이 승낙한 경우 회원은 다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비회원 전환 처리된 회원은 재승인 신청을 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몰’이 승낙한 경우 회원은 다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몰’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몰’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가입 의사가 ‘몰’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몰’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몰’의 비회원 전환 처리

1) ‘몰’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각 호 사유를 확인한 경우, 즉시 비회원 전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공유․양도․대여 또는 수 개의 ID를 사용한 경우(수 개의 ID 사용 시 최초 가입한 계정 외 비회원 전환 처리됩니다)

② 변경 정보의 허위 사실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상품의 사용 용도 확인이 곤란한 경우

④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용도 이외로 사용한 경우

⑤ 기타 온라인 몰 운영이 확인된 경우(비공개 포함)

⑥ 상품을 유상제공(재판매 등) 한 경우

⑦ 결제 부정행위

ㄱ. 타인의 명의나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몰’이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ㄴ.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몰’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 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ㄷ.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몰’은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3개월 내 로그인 이력이 없거나, 월 구매금액이 1,000,000원 미만인 경우

⑧ 제6조 제2항 각 호의 가입 승인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⑨ 서비스 상에서 획득한 정보는 무단으로 변경, 모방, 복사, 도용하거나 외부로 누설하여선 안되며,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⑩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ㄱ. ‘몰’에 명시적으로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상에서 획득된 정보(이용자가 직접 게시한 콘텐츠 제외)를 복제, 라이선스, 2차 라이선스, 발행, 방송, 전송, 보급, 수행, 전시, 판매, 리브랜딩 또는 이동하는 행위와 바이러스, 불법 소프트웨어를 유포하려는 행위나 그러한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전송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ㄴ. 크롤링, 스크래핑, 캐싱 또는 액세스 등의 시스템 부정행위를 일체 금지합니다.

⑪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⑫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기타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⑬ 정당한 사유 없이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 회원은 ‘몰’으로부터 비회원 전환 처리 안내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해당 사유가 발생하지 않았음을 소명하여야 합니다.

3) 비회원 전환 처리된 회원은 제2호의 소명 및 ‘몰’으로부터 재승인을 받아야 몰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몰’의 해지

1) ‘몰’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3개월 내에 제2항 제1호의 해당 사유의 부존재를 소명하지 않거나, 소명이 불충분한 경우

② ‘몰’의 비회원 전환 처리 후, 동일한 행위가 첫 회를 포함하여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2) ‘몰’이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게 email, 전화, 문자, 카카오톡 알림 기타 유사한 방법 등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7일 전에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몰’의 해지 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몰’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몰’의 해지로 인해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몰’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몰’의 해지로 인해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 ‘몰’은 회원의 재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의2(손해배상액의 예정)

회원이 동조 제2항을 비롯하여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1. 몰은 유상제공 금지의무 위반 당시 하나로총판으로부터 공급받은 상품의 금액(유상제공 금지의무 위반 당시 도매몰에 기재된 상품의 정가)의 30배를 손해배상으로 청구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아래 각 호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 몰이 상품의 제조사로부터 이의 제기, 경고 등의 조치를 받는 경우 1천만 원

② 몰이 상품의 제조사로부터 구매대금 증액 조치를 받은 경우 2천만 원

③ 몰이 상품의 제조사로부터 손해배상청구를 받는 경우 손해배상청구금액 일체 

④ 몰이 제조사로부터 공급중단 조치를 받은 경우 3천만 원


2. 제1항 이외에 발생한 손해는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회원이 주문한 모든 상품(주문한 상품의 일부 재판매 확인 포함)의 출고를 중단할 수 있고, 출고되지 않은 상품은 원칙적으로 전액 환불됩니다. 단, 몰은 환불 대금에서 위 제1항 및 제2항의 손해배상금액을 공제한 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몰’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기타 알림 서비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몰’은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정보로 통지하며, ‘이용자’ 본인의 책임으로 인해 통지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몰’에 책임이 없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회원(이하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회원(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몰’이 제3자에게 회원(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2)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회원(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구매신청에 대한 승인)

회원은 상품의 대량 구매 또는 동일 주소지로 복수 상품을 신청하는 경우 ‘몰’으로부터 별도의 구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 회원은 구매 승인을 받기 위해 ‘몰’에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실제 납품처에 대한 정보

2) 상품의 사용 용도

3) 납품 일자

4) 상품명 (모델명)

5) 수량

6) 추가 확약서


2. 회원이 제1항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한 정보가 불분명하여 ‘몰’이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기 곤란한 경우, ‘몰’은 회원의 대량 구매 요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주문 및 입금 처리된 부분이 있는 경우 ‘몰’은 주문 취소 및 환불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승인 완료 후 최초 1회 가상 전용계좌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되는 계좌 정보는 고유번호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무통장입금

2) 입금 시 예금주명이 아래와 같이 표기됩니다.

 주식회사 하나로총판, NHN한국사이버결제, SettleBANK세틀뱅크


2.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을 주문한 후 1개월 이내 매매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몰’은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몰’은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쇼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몰’은 구매자가 결제한 주문 건 용도의 정당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몰’은 회원이 구매한 전 상품에 대하여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정보로 세금계산서를 일괄 발행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정보」

· 발행 대상 : 당월 1일부터 말일까지 배송 완료 주문(번호)의 건

· 발행 일자 : 익월 10일 이전

· 발행 금액 : 발행 대상의 전체 합산 금액 - 취소 환불 금액(전월 계산서 발행액)

· 발행 정보 :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정보(이외 사업자등록정보로 변경 불가)


7. 몰은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정보로 세금계산서를 일괄 발행하며, ‘회원’이 정보를 오기하여 세금계산서가 잘못 발행된 경우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등록한 세금계산서 e-mail 또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주문 취합 일시에 맞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을 통지합니다.


2. 주문 취합 일시 기준으로 취소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취합 일시 이전 : 회원 스스로 ‘나의쇼핑정보’ 또는 ‘주문배송’에서 정상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취합 일시 이후 :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된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

* 주문 제작 상품의 경우, 제작이 들어가면 발송 여부에 관계없이 취소가 불가합니다.


3.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는 한 사이트상의 예치금으로 자동 환불됩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1. 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 결제 확인일과 무관하며, 주문 취합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몰’이 정한 주문 취합 일시 이전 회원이 결제를 완료(현금 입금완료)한 경우 ‘몰’은 3-14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몰’은 고지한 일자보다 배송이 지연된 경우, 회원 또는 실수령 고객에게 지연 사실을 안내해야 하며, 상품의 특성 및 ‘몰’의 고지 내용에 따라 배송 소요 기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다만 ‘몰’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손해배상책임이 면제됩니다.


5. 주문 취합 및 발송(배송)

1) 몰은 ‘회원’이 주문 및 입금을 완료한 구매 상품을 주 2회 취합하여 발송합니다.

「주문 취합 정보」

· 취합 일시 : 매주 화/목 오후 3시

· 취합 기준 : 취합 일시 전 주문과 입금을 완료한 주문(번호)건

2) 몰은 국/공휴일 등으로 주문 취합 일정이 변경된 경우, ‘회원’에게 공지사항 또는 팝업을 통해 변경된 사항을 사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일반)택배 상품 : 취합일 기준 익일부터 순차 출고하며, 일시 품절 및 입고 지연의 사유로 출고가 지연된 경우, 받는분 정보에 기재된 연락처로 별도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본사)직배송 또는 제작 상품 : 최소 3일에서 최대 14일(2주)이내 발송/배송이 완료되며, 해당 내용은 상품명 또는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표시합니다.


6. ‘몰’은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 장기간 품절 또는 단종으로 인해 출고가 불가한 경우, 회원에게 취합일 기준 14일(2주) 이내 통보하여야 합니다.


7. ‘몰’이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회원으로부터 전화(등)의 수단으로 주문정보 변경요청을 받은 경우, ‘몰’은 직접 회원의 주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2주(14일)이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기업간의 거래(B2B) 관계로 인하여 청약 철회와 관련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자주묻는질문의 '교환, 반품 규정' 및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고시된 (최초 수령일로부터)접수 가능일 이내에 접수한 초기 파손 및 불량 건에 한해 ‘몰’에 교환,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반품이 불가하여 동일상품으로 1:1교환 또는 AS처리만이 가능하며, 기간이 경과된 경우 고객 본인이 해당 상품의 제조사를 통해 직접 AS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최초 수령일 : 출고 운송장번호 조회 시 확인 가능한 배송(배달)완료 처리일자 

2) 접수 가능일 : 브랜드 또는 브랜드 카테고리에 따라 기간 및 처리내용이 상이하며, ‘몰’은 해당 내용을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고시하여야 합니다.

3) 초기 파손 : 사용 이전 확인된 외관의 불량 상태

4) 초기 불량 : 최초 사용 시 확인된 기능의 결함 상태


2. 회원은 교환, 반품이 모두 택배사를 통해 수거 및 발송되는 관계로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처음 배송 시 상태 그대로 재포장하여야 합니다. 반송 시 구성품 누락 또는 수거 거부 및 지연 등의 사유로 인해 교환, 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몰’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4. 작동 불량으로 접수된 상품이 검수 결과 정상품으로 판정되면 교환, 반품이 불가하여, (구매자 부담)왕복 배송비 청구 후 기존 상품 그대로 재발송 됩니다. 반품완료 시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계좌 환불이 아닌 예치금상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5.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상품 오주문, 주문(배송)정보의 오류, 단순 변심

2) 회원의 귀책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제2항 내지 제5항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7. 일반 가정용 상품을 영업 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한 경우, 가정 외 기타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한 경우 모두 AS 보증기간이 단축됩니다.


8. 회원은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최초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귀책사유가 이용자에게 있는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아이디/비밀번호

2) 성명(담당자명, 대표자명)

3) 사업자등록정보

4) 주소

5)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6) 전자우편주소

7) 사업자등록증 사본

8) 운영사이트


2.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몰’이 제2항,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사이트 부정 이용자 방지 및 탈퇴 이후 부정 가입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3년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몰’이 ①상품의 용도 확인이 곤란한 경우, ②기재한 용도 이외의 용도로 사용한 경우, ③3개월 내 로그인 이력이 없거나, 월 구매 금액이 1,000,000원 미만인 경우, ④제6조 제2항의 가입 승인 거부 사유의 확인으로 최초 승인이 되지 않았거나, 승인 이후 비회원 전환 처리된 경우의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2) 5년 : ‘몰’이 ①ID/비밀번호의 공유․양도․대여 또는 수개의 ID 사용, ②한 개 또는 복수의 사업자등록정보의 중복가입 및 가입(변경) 정보의 허위사실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의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3) 10년 : ‘몰’이 ①온라인의 상품 노출 및 유상제공 행위(재판매) 적발, ②시스템의 부정행위 및 정당한 사유 없이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몰’이 동조 제9항 제3호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몰’은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 발견 즉시 해당 IP 차단 및 몰의 (영구)이용 불가 조치를 할 수 있고, 회원의 위 의무 위반행위로 인하여 주식회사 하나로총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몰’은 회원에게 손해배상금 1천만 원과 이외 발생한 손해는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 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몰’은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B2B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몰’이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 제한

3) 비회원 전환 처리 및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6. ‘몰’이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몰’은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또는 e-mail 등의 기타 서비스로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사전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몰’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유,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몰’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내에 모든 게시물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제조사 및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외부로 배포하여선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할 수 있으나,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22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이용자가 동의한 ‘몰’의 규정은 예외로 합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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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0년 1월 13일 공고하였으며, 기존회원은 2020년 2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